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시황 불로장생
    카테고리 없음 2020. 7. 31. 16:10
    반응형

    진시황(중국어: 秦始皇帝, 진시황제, 도움말 인포, 기원전 259년 2월 18일 - 기원전 210년 9월 10일)은 진시황제이자 통일중국의 첫 황제이다 기원전 221년 진나라가 다른 모든 전국(戰國)을 정복하고 중국 전역을 통일한 뒤 38세에 중국 최초의 황제가 됐다[2] 선대 상·주 황제의 칭호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기원전 221년부터 기원전 210년까지 진시황으로 군림하였다 그의 자칭 황제(이 소리에 대해)는 앞으로 2천년 동안 중국의 지배자들이 계속 부담할 것이다


    그의 재위 중 그의 장군들은 중국 국가의 규모를 대폭 확대했고, 주남 이남의 유격군은 호남과 광동의 유격군을 영구히 중국의 문화 궤도에 진입시켰으며, 중앙아시아의 유목민인 서궁에서 오르도스 루프를 정복하기도 했지만 결국 몽고의 연합군으로 이어지게 된다

    진시황은 또 이 시상과 함께 중국 초기국가의 다양한 관행의 표준화를 목표로 한 대규모 경제 정치개혁을 제정했다[2] 그는 전통적으로 많은 책을 불태우고 학자들을 처형했다고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의심스럽다[3] 그의 공공사업에는 만리장성과 거대한 국도 시스템의 통합, 등신대의 테라코타군이 경비하는 도시 규모의 영묘가 포함돼 있었다 기원전 210년 4번째 중국 동방 순방에서 사망할 때까지 통치했다

    이름의 유래
    현대의 중국 소식통들은 종종 진시황의 개인 이름을 y정이라 하고 y는 성, z는 정이라 한다 다만, 고대 중국에서는 명명규칙이 달라서 성을 조(趙)로 하기도 한다 고대 중국의 귀족들은 현대의 중국 이름과 달리 조상의 이름이 삼국오제 때 살았다고 알려진 저명한 조상의 후손이라는 점과 지류를 나타내는 소집단이라는 두 개의 다른 성을 가졌다nt 영역 또는 최근 제목 고대의 관습은 남성의 이름을 따로 드는 것이었다-사마ian의 『진시황 기본연감』에 의하면, 그는 "정과 조라는 성을 부여받았다"[5][7]고 소개되어 있다또는 씨족단의 성과 개인명의 조합이었다 사마 중서에 따르면 고가왕의 재위 16년을 '진나라 왕으로 즉위한 시기'로 하고 있다[8]  그러나 현대중국의 성(통상적으로 씨족명의 유래이지만)은 오래된 성씨와 같은 글자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중국의 정보원으로는 황제의 지위를 보는 편이 훨씬 일반적이다영씨 집안의 가명을 따서 영정이라고 쓰는 사람은 영씨입니다

    진나라 통치자들은 기원전 325년 호이웬 왕 때부터 왕을 자칭했다 즉위 후 정나라는 진왕[5][6] 또는 진왕으로 알려지게 되었다[10][11]  그는 이 칭호를 통해 기원전 256년 진나라 조효왕에 의해 마지막 왕이 퇴위한 상주 지배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기원전 221년 위나라의 항복 후 정왕은 옛 주나라의 전 국토를 재통일하였다 그러나 왕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12]자신을 위해 황제라는 새로운 칭호를 만들었다 이 새로운 칭호는 중국 선사시대 신화적인 삼국지연의와 전설적인 오제 dì 두 칭호를 조합한 것이다[13] 전국 후기에 유행하여 중국인의 조상이 된 황제[14]의 위신에 걸맞은 칭호이다 정 왕은 후계자가 대대로 제2대 황제, 제3대 황제 등으로 칭해지는 것을 전제로 제1대 황제(Shǐ Huangdì구 글자체는 Shih Huang-ti)[15]의 새 왕호를 선택했다 (실제로 이 계획은 직계 제2대 천황까지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16]  새 제목은 종교적 의미를 담고 있었다 그래서 피터 부드버그(17)와 에드워드 셰이퍼(18)를 비롯한 한학자들은 이를 교주라고 번역하고 초대 황제를 첫 교주로 번역하기도 한다

    기원전 246년(기원전 246년), 불과 3년의 짧은 재위 기간 뒤에 주자왕이 사망하자 13세의 아들이 왕위를 계승하였다[38] 당시 조정은 어려서, 류우웨이는 진나라의 섭정 총리를 지냈고 진나라의 섭정은 다른 6개 주와 전쟁을 계속하고 있었다[1] 9년 뒤인 기원전 235년 류우웨이가 조황태후와의 스캔들에 연루돼 추방된 뒤 조정이 전권을 쥐었다[39][40]

    장안경 조성효(41)는 조정성의 이복형제로 이 아버지는 같지만 어머니는 다르다 조정이 왕위를 계승한 뒤 성효는 tun룡에서 반란을 일으켜 조주에 항복했다 성효의 나머지 가신과 가족은 조정에 의해 처형되었다[42]


    라오스의 쿠데타 기도 사건
    정 왕이 자라면서 류푸웨이는 소년왕이 어머니 조 여사와의 연락을 찾을 것을 두려워했다 그는 거리를 두고 황태후의 자리를 찾기로 했다 그는 라오스 아이라는 남자를 발견했다[43] 『대사기』에 따르면 노애는 수염을 뽑아 조카로 변장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 후, 노애씨와 조치왕씨는 매우 사이가 좋았고, 남몰래 두 아들을 두었다[43] 라오스 아이는 후작에 봉해지고 부를 받았다 Ai의 음모는 정왕을 숨은 아들 중 한 명으로 대체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디너파티에 만취한 라오이는 젊은 왕의 아버지임을 자랑하는 소리가 들렸다[43] 기원전 238년 왕은 고도 영으로 여행하고 있었다 노애는 여왕 어머니의 도장을 잡고 쿠데타를 일으켜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군대를 동원했다[43] 정 왕은 이 사실을 알고는 류부웨이를 시켜 장평왕과 장문왕으로 하여금 나로를 공격하게 했다 왕군은 수도에서 수백 명의 반군을 살해했지만 라오스 아이는 이 싸움에서 벗어나는 데 성공했다[44]


    테라코타 육군대장
    중국의 역사학자 시마 키안은 제1제 사후 100년을 거쳐 천황릉을 건설하는 데 70만 명의 남자가 필요하다고 했다 영국의 역사학자 존 맨 씨는 이 숫자는 당시 세계 어느 도시보다도 많았으며,기초는 2년간 1 만6000명의 남자에 의해 세워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합니다[87] 시마 키안은 테라코타 군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1974년 3월 29일 이 상들은 우물을 파는 농민 그룹에 의해 발견됐다[88] 병사들은 일련의 조합 점토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예술가의 손으로 더욱 개성화됐다 일부 무사에게는 한자도 사용하였다[89] 약 6000명의 테라코타 전사가 있었고 그 목적은 내세 천황을 악령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었다 군대 안에는 전차와 4만 개의 진짜 청동무기도 포함돼 있다

    현대 시안 인근에서 발견된 테라코타 군단의 실물과 흡사한 여러 구의 테라코타 병사상으로 진시황의 묘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
    젊은 왕이 살아 있는 동안 이룬 첫 번째 프로젝트 중 하나는 자신의 무덤 건설이었다 기원전 215년 진시황은 맹천장군에게 30만 명의 원조를 얻어 건설을 시작하라고 명했다[1]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그는 72만 명의 무급노동자에게 자신의 사양대로 묘를 지으라고 지시했다[38] 존 맨이 당시 인구에 대해 관찰한 것을 보면(위의 파라그래프 참조) 이들 역사적 추정치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일왕을 안치한 본고분(북위 34도 22분 53초, 북위 109도 15분 13초)은 미개봉 상태로 비교적 흠이 없었음을 알 수 있다[91] 시마 키안의 무덤에 대한 기술에는 궁전과 경승지 탑의 복제품, 희귀 도구와 훌륭한 물건, 수은으로 만든 100개의 강, 천체 표현, 침입하려는 사람을 쏘기 위한 십자가 등이 있다[92] 무덤은 시안에서 30km 떨어진 이산 기슭에 세워졌다 현대 고고학자들은 이 무덤의 위치를 알아내고 깊숙이 조사를 삽입했습니다 "조사 결과, 자연 발생률의 약 100배에 해당하는 비정상적인 양의 수은이 밝혀져, 전설의 몇 부분이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80] 무덤을 만든 인부들은 대부분 살해당했기 때문에 비밀이 지켜졌다[80][93]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